티스토리 뷰

최근 AI스피커가 글로벌 기업인 구글, 아마존 할것없이 국내에서도 네이버의 클로버, 카카오의 카카오미니와 같이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뛰는것은 바로 카카오미니가 아닐까 한다. 기존 카카오프렌즈(캐릭터)들의 친숙한 이미지를 등에 엎고 우리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세련된 스마트스피커 카카오미니.



근데 스마트스피커 카카오미니가 뭐지? 누구에게 필요해?


1. 카카오미니 엄마에게 필요해요

가사노동과 육아를 전격 지원하는 스마트스피커 카카오미니, 걸레질이나 설거지와 같은 가사노동을 계속적으로 하는것의 공통점은 바로 손을 쓰기가 어려운점인데 스마트스피커는 스마트폰에서 실행되는 대다수의 기능들은 음성으로 손쉽게 인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집안일 중에 신나는 노동요(?)를 플레이하거나 칭얼대는 아기를 위한 자장가와 동요 플레이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2. 이른 아침 출근하는 아빠에게 필요해요


이른 아침 누구보다 일찍 일어나서 아침을 준비하는 아버지가 어느집에나 있다. 아침에 눈을뜨고 가족이 깨지않게 조심조심 씻고 옷을 갈아입고 시계를 차고 스마트폰을 챙기면 나가기 바쁘다. 하지만 카카오미니가 있다면 스킨로션을 바르고 셔츠의 넥타이를 차는중에도 오늘의 날씨 확인이나 택시호출을 손쉽게 할 수 있다.


3. 게임폐인 우리 삼촌에게 필요해요

어느집에나 게임에 빠져사는 삼촌하나는 가지고있기 마련이다. 던전공략이나 혈맹전과 같이 중요한 시점에 돌입하면 수능 저리가라할 정도의 집중력이 발휘되는데 그러다 보니 끼니를 놓치기 마련이다. 이때 간단히 카카오미니의 주문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말 한마디로 배달음식을 주문 할 수 있다.

4. 영어가 부족한 수험생에게 필요해요


어학을 익히는데에는 인강부터 학습지까지 굉장히 다양한 선택의 폭이 있지만 카카오미니와 함께라면 원어민과 대화하듯 영어공부를 술술 익힐 수 있다. 모르는 단어를 선생님에게 물어보듯이 질문만 하면 바로바로 나오는 카카오미니의 어학기능


5. 궁금한게 많은 초딩동생에게 필요해요


엄마아빠가 자녀교육을 위해서 초등학생에게는 스마트폰을 마음껏 허락하지 않고있다. 물론 컴퓨터는 두말할것 없지 그렇다면 이런 초등학생들은 무엇으로 정보를 취득할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할때 또 카카오미니가 적덩하다. 간단한 상식부터 최근의 이슈까지 음성으로 손쉽게 정보를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다.


6. 운세를 맹신하는 언니에게 필요해요

하루라도 운세를 쳐보지 않으면 너무나도 불안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언니에게 카카오미니만 있다면 오늘의 운세를 딜레이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아침에 출근하기전 오늘의 운세 한마디에 하루가 행복해진다나 뭐라나?


이외에도 아무말 대잔치를 벌여도 온 가족이 카카오미니만 있다면 더이상 얘전 처럼 과묵하고 삭막한 집이 되지 않을꺼 같다. 카카오미니는 티비와 에어컨, 세탁기 처럼 단순한 가전제품을 뛰어넘어 과거 S사의 슬로건이었던 "또 하나의 가족"이 되는 것이다.

댓글
농심 신라면, 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