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거 2000년대 초반에 "엽기"라는 단어가 인기를 끌면서 당시에 못난이 가수 자두 부터 엽기적인 퍼포먼스의 싸이까지 다양한 개성의 가수 및 밴드들이 등장했었지만 언제부터인가 대중가요는 아이돌 그중에서도 여자아이돌의 천국이 되었다. 물론 그 속에서도 끝없는 경쟁은 있겠지만 아이돌음악이 주 소비계층이 아닌 나로서는 다소 단조로운 시장흐름이 아쉬웠다. 그러던 중 이번에 더블브이라는 듀엣이 등장했다. 가수는 다름아닌 개그우먼으로 이름을 크게 알린 송은이와 김숙이다. 단순히 프로젝트 그룹으로 넘기기에는 최근 그녀들의 행보가 너무 재미있고 의미깊어 이번 포스팅을 통해 더블브이의 데뷔곡 3도에 대해 알아본다.



듀엣가수 더블브이

2017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 데뷔한 신인 듀엣가수 더블V는 개그우먼 송은이와 김숙으로 이루어져있다. 더블브이는 송은이와 김숙이 진행/운영하는 채널 VIVO TV(비밀보장) 에서 갑자기 노래를 내기로 하였고 VIVO에서 V가 두개라 더블브이로 이름짓고 활동하게 된다. 참고로 국내 여성 MC 중에서는 우열을 가릴필요없이 단연 탑클래스를 자랑하는 진행능력을 지녔다는 여자 유재석 송은이는 1993년 KBS 특채 개그맨으로 데뷔하였지만 그 이전 1992년 강변가요제에서 "날 그냥 내버려둬"라는 곡으로 참석했을만큼 나름 노래에 일가견이 있다.



3도 노래 뜻

3도의 노래를 들어보면 가사의 뜻이 다소 애매모호 하지만 3도의 의미는 바로 "3=삶"이라는 뜻이다.


3도 그 안에 기쁨이 그 안에 행복이 그 안에 희열이

3도 우리네 인생이 차곡차곡 쌓여가는 얘기 

3도 화음이여라 우리 안에 3도 있음에 3도 화음이여라

우리안에 3도 있음에 나는 승리하리라 우리 안에 3도 있음에


짧게나마 3도 노래가사를 보면서 "삶"이라는 뜻을 대입해서 살펴보면 생각보다 깊고 감동적인 노랫말을 느낄 수 있다.

댓글
농심 신라면, 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