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 최고의 메신저하면 단연 카카오톡을 손꼽을 수 있지만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권에서는 네이버의 라인 메신저가 대표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알기도 하고 모르는 사실이지만 그만큼 네이버에서도 전력을 다해 최고의 메신저를 개발해 냈으며 이미 수많은 아시아권에서는 범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라인 이용하기

라인은 카카오톡과 동일하게 데스크탑이 아닌 모바일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이다. 때문에 일반적으로 데스크탑에서 회원가입시 썼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개념이 아니라 모바일 기기 당 한가지의 계정을 사용하게 되는 것이다. 즉, 처음 라인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난 이후에 기기 셋팅을 하게 되면 해당 기기에서만 사용하는 개념인 것이다.


(물론 카카오톡처럼 PC를 포함한 MAC 버전도 존재한다.)


라인 아이디 찾기

라인은 데스크탑의 여타 사이트들 처럼 아이디의 개념이 존재하지 않는다. 디바이스(모바일 기기)에 라인 앱을 설정하는 방식으로 "가입"을 한다는것은 기기를 등록한다는 개념으로 이해하면 된다.


만약 이전에 라인을 사용했었다가 새로운 기기에 등록한다면 과거의 아이디를 찾을 필요없이 "가입"을 통해 새롭게 기기를 등록하고 라인앱이 정상적으로 실행 된 후 설정에서 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된다.


(만약 과거 메일을 등록하지 않고 사용했다면 새롭게 메일을 등록하면 될것이고 등록한 적이 있다면 비밀번호만 찾으면 될것이다.)


라인 비밀번호 찾기

라인앱 최초 화면에서 "로그인"으로 접속하면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온다. 이때 비밀번호 입력란 하단에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나요" 를 클릭하면 메일주소를 입력하는 란이 나온다. 과거 등록했었던 메일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메일주소로 비밀번호를 메일로 보내준다.

댓글
농심 신라면, 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