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00년대 초반 애니콜이며 초콜릿폰과 같은 2G 폰들은 디자인이 관건이었고 이 당시만 해도 온라인 상에서 휴대폰을 판다는 개념은 잡혀있지 않았다.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이 주요 도심의 요지에 몰려있었으며 해당 폰을 사러가면 전문용어로 눈탱이(?) 맞기 쉬웠다. 때문에 당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휴대폰 구매를 위한 팁이 있었으며 이를 숙지해서 방문하면 최대한 저렴하게 휴대폰을 살 수 있었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2G폰은 3G에서 LTE로 진화했고 통신사는 그에 따라 더욱더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요금제와 부가서비스 등 약정 등을 쏳아내기 시작했다. 이와 더불어 휴대폰을 팔던 업자들은 수많은 통신사 요금과 약정을 활용하여 화술을 높이는데 역량을 기울였고 보다 많은 호갱(고객+호구)들이 양산되기 시작했다.



이를 계기로 뽐뿌 라는 사이트에서는 스마트폰을 싸게 살 수 있는 팁과 싸게 판매하는 친절한 업자들이 난입했지만 시대가 이를 원치 않는지 단통법이란 개념으로 막히고 이후 간간히 암암리에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개통할 수 있는 사이트와 소문만 무성한 시대가 되어버렸다.


싸게 믿을 수 있는 스마트폰 판매처가 절실한 지금이다.



1. 뽐뿌

2005년 11월 16일에 처음 오픈한 대한민국의 커뮤니티 사이트로 쇼핑 정보 공유가 주 목적인 사이트이다.


주로 스마트폰 거래정보 공유가 주목적이며 다음과 같은 메뉴에서 스마트폰 판매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뽐뿌 - 휴대폰뽐뿌 : 휴대폰 판매 업자들이 올려놓는 게시물로 불법이 없는(?) 현실적인 가격의 판매 내역을 볼 수 있다.(그래도 일부 오프라인 보다는 저렴하면서도 사은품도 많다. 머리 아프면 그냥 여기서 사는게 제일 편함)
  • 포럼 - 휴대폰/가전 - 휴대폰포럼 :  쉽게말해 휴대폰 관련 게시판인데 실제 스마트폰을 거래하거나 사용한 후기를 남기기에 암암리에 거래되는 스마트폰의 최저 할부원가를 확인할 수 있다.(문제는 암호와 같은 용어를 사용하기에 이 용어를 사전에 숙지할 필요가 있다.)



2. 땡처리폰

단통법 이후 스마트폰의 할부원금을 이벤트 적으로 대거 할인하여 판매하는 행위가 단속의 대상이 되다보니 국내 대표 스마트폰 커뮤니티인 뽐뿌에서 단속이 심해지다 보니 유사 사이트가 우후죽순 생겨났다. 문제는 이 많은 사이트들이 검증되지 않다보니 정확히 싼지 안싼지 그리고 무엇보다 믿을 수 있는지 없는지가 고객들에게는 주요 관심사가 되었다.



그 많은 스마트폰 판매사이트중 대표적인 땡처리폰 싸이트는 일단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란것은 확실하다. 무엇보다 다양한 이벤트등을 통해 사은품도 많이 제공하고 있으며 사이트내에서나 카톡을 통한 실시간 상담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으므로 본 사이트를 이용하여도 후회는 없을듯 하다.

(하지만, 믿을 수 있는 사이트이지 제일 저렴한 사이트라는 보장은 없다.)



3. 스마트폰 싸게 사는 법

최고 관심사는 머니머니 해도 머니 세이브가 아닐까 한다. 즉, 스마트폰을 살때 무엇보다 첫째로 중요한것을 바로 "할부원금"이다.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정가가 근 100만원돈이다. 하지만 공짜폰, 무료폰이라며 고객들을 현혹시키는데 세상에 공짜가 어디있겠는가 결국은 통신사의 약정할인 등등에 따라 24개월 할부에 맞춰지다보니 공짜인것 처럼 보이는 것이다. 때문에 실제 기계의 할부가격인 할부원금이 얼마인지 확인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두번째로는 약정기간에 따른 요금제 그리고 부가서비스 가입유무 이다. 즉, 스마트폰의 사용 주요 옵션인데 몇개월을 쓸껀지 요금제는 얼마를 쓸껀지 부가서비스는 가입해야하는지 아닌지 등이다.


마지막으로 그외 다른 옵션들을 강제로 가입해야하는지 유무이다. 최근에는 신용카드 개통등이 있다.

'IT >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터리 오래가는 핸드폰  (0) 2018.06.26
구글 픽셀2XL 한달 사용 후기  (1) 2018.06.19
카카오버스앱 기능 총정리  (0) 2018.06.17
댓글
농심 신라면, 5개